'재선 도전' 권오봉 여수시장 "중단 없는 여수발전 이룰 것"

입력 2022.04.10. 15:56 이관우 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이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권 시장은 7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여수는 연임 시장이 없어 추진되는 시책이 중단되는 일이 많았다"며 "중단 없는 여수발전을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권 시장은 "여수가 직면한 위험 요인을 극복하고 대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정의 연속성과 함께 시정 현안을 샅샅이 파악하고 있는 행정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 4년간의 경험과 지식, 오랜 행정 경험과 인맥을 활용해 민선 7기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완성하고 여수의 도약을 위한 비전 실현을 위해 반드시 여수 최초의 연임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 시작은 주요 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공약 내용은 ▲7곳에 산재한 시청사 통합 ▲청년정책 특별보좌관제 도입 ▲국제금융거래소 유치 ▲청년 취·창업 준비생 주거지원비 및 학자금 대출 상환 지원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 ▲여천 역세권 개발 통한 대형 쇼핑시설 유치 ▲친환경 수상택시 도입 등이다.

한편 권 시장은 여수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1983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재정부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광양경제자유구역청장을 거쳐 지난 2018년 여수시장에 당선됐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여수=강명수기자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