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광주문화재단 제5대 대표이사에 노희용 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을 내정했다.
광주시는 지난 22일 임원추천위원회로부터 최종 2명을 추천받아 후보자 적격 여부를 검토했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노희용 전 광주 동구청장을 적임자로 낙점했다.
노 내정자는 지방고시 1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광주시 사회복지과장, 문화수도정책관, 공보관, 문화관광정책실장을 거쳐 민선 5~6기 광주 동구청장 등을 지냈다. 노 내정자는 문화예술행정과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공공조직 경영능력 및 경험 등이 풍부해 문화재단 대표이사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시는 오는 4월 5일 광주시의회에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요청하고, 23일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MG무진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감사장' 수여 김진경 무진새마을금고 봉선지점장은 지난 28일 남부경찰서장으로부터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공로자로 감사장을 받았다.광주남부경찰에 따르면 지난 23일 70대 할머니 고객이 새마을금고 봉선지점을 방문해 자녀에게 준다며 정기예탁금 3천만원을 중도 해지 요청했다. 그러나 이를 이상하게 여긴 김 지점장이 자녀의 연락처를 물어보니 통화를 거부하는 모습에 보이스피싱을 직감하고 신속히 112에 신고, 범죄 피해를 예방했다. 김 지점장은 "평소 보이스피싱에 대한 사전교육과 금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냈다"며 "앞으로도 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 회원님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무진새마을금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주택관리공단 두암2단지 주거환경개선활동
- · [인사] 광주·전남경찰청 '총경' 전보
- · 신활력본부장에 이승규·교육청년국장에 김동현
- · 황윤선 광주시선관위 신임 상임위원 취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