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VIEW'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생활과 여가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7년 만에 KBO리그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한 KIA 타이거즈! 10월 21일 시작될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향한 결의를 다졌다.
2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최종전에서 KIA는 팬 감사 행사를 진행하며, ‘The show must go 1’이라는 주제로 팬들의 성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날 경기에는 2만500명의 팬들이 몰려 KIA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한국시리즈는 10월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 전달식과 함께 선수들의 세리머니가 펼쳐졌고, 특별히 김기태 전 감독이 승리를 기원하는 시구를 선보였다.
광주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한국시리즈 출정식을 알렸다.
이범호 감독은 광주에서 트로피를 들겠다는 다짐을, 주장 나성범은 팬들과의 재회를 약속했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영상 = 독자제공
- [무잇슈] KIA의 V12 주역 '장현식' LG로···보상선수는?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33969▶ 우완투수 장현식이 KIA를 떠나 LG트윈스와 4년 총액 52억 원에 계약했다.▶ KIA는 장현식의 공백을 김도현 등 내부 자원으로 메우려 하고 있으며, LG로부터 보호선수 외 1명도 영입할 계획이다.▶ KIA는 장현식의 FA 이적으로 인한 불펜 전력 보강 방안에 주목하고 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10년째 방치 중국총영사관 부지…소음에 범죄 위험까지주 광주중국총영사관이 새로운 청사를 짓겠다고 매입한 부지를 10년째 방치하고 있다. 문제는 해당 부지가 이미 외교용으로 용도변경까지 이뤄진 상태라 광주시와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광주 서구도 강제적인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상황이란 점이다.▶ 광주 청년들 “지역에서 살고는 싶지만…”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10명 중 9명은 광주에 ‘계속 거주하고 싶어 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상당수 청년은 일자리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침수·범람 걱정 광주천…가동보 교체 사업은 지지부진광주천의 수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가동보 교체 사업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광주천은 매년 폭우가 쏟아질 때마다 범람 위험이 커지지만, 광주시는 2022년까지 덕흥2보, 유촌보, 태평보 등 총 3곳을 가동보로 교체한다는 계획을 세우고도 현재 태평보만 마친 상태다.▶ 무덤서 작은 부뚜막은 왜 나왔을까국립광주박물관이 특별전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을 12일부터 내년 3월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상형토기와 토우장식 토기를 통해 고대사회 내세관과 장례문화, 생활상 등을 엿보게 된다.▶ 상무소각장 부지 대표도서관 공사 일정 변경…문제 있었나옛 상무소각장 부지에 들어설 광주대표도서관 공사가 차질을 빚고 있다. 애초 2025년 5월 준공 예정이었으나 지난달 말까지 공정률은 37% 수준에 불과하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시공사로부터 제출 받은 공정표와 계획서에 대한 검토 용역에 착수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의료원·DJ센터' 구축 등···광주 상무지구, 판교형 테크노밸리화
- · [무잇슈] 전남대 ‘2024 용봉대동풀이'···유명 연예인 총출동
- · [무잇슈]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지연··· 2030년 개통?
- · [무잇슈] KIA '김도영·양현종' 만나자···'챔필~금남로' 카퍼레이드 유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