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F6ACgr/730610
▶ 광주에서 운행 중인 'DRT 버스'는 택시처럼 앱으로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분홍색 승합차로, 1회 탑승 요금은 1천700원이다.
▶ 광주송정역 등 9개의 주요 정류장에서 운영되며, 편리하지만 운행 대수와 시간의 제한으로 대기 시간이 최대 50분까지 길어질 수 있다.
▶ 현재는 관광지 중심으로만 운영되어 일반 대중교통과의 연계성이 부족한 상황이다.
▶ 새벽시간 순천 여고생 흉기살해…체포된 30대, 혐의부인
새벽시간대 순천 도심 길거리에서 10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26일 순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30대 초반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광주시와 무안군 원주민대책위원회는 26일 민·군공항 통합 이전과 관련, 대구 군위군 대구경북신공항 예정지를 견학했다. 원주민대책위는 무안군 망운·운남·현경면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이 지난 8월 결성한 민간 자생단체다.
▶ ‘음주운전 헌터’ 유튜버, 시민 운전 방해로 검찰 송치
음주운전 의심자를 추적하고 생중계하는 유튜버가 술을 마시지 않은 시민을 뒤쫓다 검찰에 넘겨진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지난 7월 유튜버 A(40)씨와 구독자들이 도로교통법상 공동위험행위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검찰에 송치된 것이다.
▶ 반려동물 입양하면 25만원 지원…광주시 “유기동물 입양하세요”
광주시는 반려동물 1마리당 최대 25만원의 입양비를 지원하고 있다. 입양비는 광주시 지정 동물보호센터 4곳(광주시동물보호소, 첨단YB동물병원, 첨단우리동물병원, 다나동물병원)에서 입양한 개와 고양이에 대해 지원한다.
‘제3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이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동구 일원에서 개최한다. 라이브 경연대회와 초청공연, 아시아 쇼케이스 공연 등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흥겨움을 전달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KIA의 V12 주역 '장현식' LG로···보상선수는?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33969▶ 우완투수 장현식이 KIA를 떠나 LG트윈스와 4년 총액 52억 원에 계약했다.▶ KIA는 장현식의 공백을 김도현 등 내부 자원으로 메우려 하고 있으며, LG로부터 보호선수 외 1명도 영입할 계획이다.▶ KIA는 장현식의 FA 이적으로 인한 불펜 전력 보강 방안에 주목하고 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10년째 방치 중국총영사관 부지…소음에 범죄 위험까지주 광주중국총영사관이 새로운 청사를 짓겠다고 매입한 부지를 10년째 방치하고 있다. 문제는 해당 부지가 이미 외교용으로 용도변경까지 이뤄진 상태라 광주시와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광주 서구도 강제적인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상황이란 점이다.▶ 광주 청년들 “지역에서 살고는 싶지만…”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10명 중 9명은 광주에 ‘계속 거주하고 싶어 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상당수 청년은 일자리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침수·범람 걱정 광주천…가동보 교체 사업은 지지부진광주천의 수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가동보 교체 사업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광주천은 매년 폭우가 쏟아질 때마다 범람 위험이 커지지만, 광주시는 2022년까지 덕흥2보, 유촌보, 태평보 등 총 3곳을 가동보로 교체한다는 계획을 세우고도 현재 태평보만 마친 상태다.▶ 무덤서 작은 부뚜막은 왜 나왔을까국립광주박물관이 특별전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을 12일부터 내년 3월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상형토기와 토우장식 토기를 통해 고대사회 내세관과 장례문화, 생활상 등을 엿보게 된다.▶ 상무소각장 부지 대표도서관 공사 일정 변경…문제 있었나옛 상무소각장 부지에 들어설 광주대표도서관 공사가 차질을 빚고 있다. 애초 2025년 5월 준공 예정이었으나 지난달 말까지 공정률은 37% 수준에 불과하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시공사로부터 제출 받은 공정표와 계획서에 대한 검토 용역에 착수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의료원·DJ센터' 구축 등···광주 상무지구, 판교형 테크노밸리화
- · [무잇슈] 전남대 ‘2024 용봉대동풀이'···유명 연예인 총출동
- · [무잇슈]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지연··· 2030년 개통?
- · [무잇슈] KIA '김도영·양현종' 만나자···'챔필~금남로' 카퍼레이드 유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