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GO'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시사 및 사건사고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함평군 해보면 꽃무릇공원의 초입. 최근 군수의 '불통'을 고발하는 악행비가 세워졌다.
발단은 지난해 10월. 마을 내 한 사찰이 꽃무릇축제장 주변에 수목장, 즉 장례 시설을 짓기 위해 개발행위 허가신청을 했다.
이후 함평군이 이를 승인하고 공사가 진행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마을 주민들은 관련 내용을 전달받지 못했고 함평군의 소통 의지도 없었다고 이야기한다.
▲ 박인섭 /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이장
"군수님께서는 우리 마을 주민 딱 한 번 처음으로 첫 번째로 면담을 했어요. 근데 수목장 얘기는 한마디를 안 해버려요. 그러고 나서 저희가 세 차례 네 차례 정도 면담 요청을 했어요. 근데 그 비서실에서 완전히 지나가는 사람처럼 쫓아버려요. 10개월 동안 싸워오다가 힘없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게 저것밖에 없더라 이거예요."
주민 측은 악행비에 대한 법적 검토까지 마쳤으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함평군 공무원노조가 수목장반대추진위원회를 악성민원인으로 규정하고, "용천사 일원 개발행위 허가는 규정 절차에 따라 정당히 추진됐다"며 악행비 철거를 촉구했다.
그러나 주민 측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 박인섭 / 함평군 해보면 광암리 이장
"노조 같은 경우에는 국민하고 싸우기 위한 노조가 아니잖아요. 본연의 자세를 완전 벗어난 거죠"
안태균 수습기자 gyun@mailbo.com
- [무잇슈] '의료원·DJ센터' 구축 등···광주 상무지구, 판교형 테크노밸리화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MSkz2m/733749▶ 광주 상무지구가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돼 2031년까지 첨단·의료·연구개발·마이스 등 융복합 사업이 추진된다.▶ 국토부의 기본계획 승인에 따라 1조5천790억 원을 투자해 일자리, 주거, 문화가 집약된 혁신 플랫폼 공간으로 개발되며, 청년 창업 및 기업 지원이 강화될 예정이다.▶ 도심융합특구 지정으로 각종 부담금 감면과 함께 기회발전특구 지정 가능성이 높아져 기업 종사자 주거지원 등의 혜택도 기대된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KIA 타이거즈 ‘V12’ 카퍼레이드 30일 오후 열린다KIA 타이거즈 선수단과 팬들이 함께하는 우승 축하행사(팬페스타)가 30일 오후 5시께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축하 행사에 앞서 우승 주역인 이범호 감독과 주요 선수들이 차량에 올라 거리를 행진하는 ‘카퍼레이드’도 진행된다. 이번 카퍼레이드는 KIA 납회식이 있는 오후 2시에서 본행사인 오후 5시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 대중교통, 내년부터 어린이는 공짜·청소년 반값에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가 어린이·청소년 교통비를 분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광주G-패스 사업의 어린이·청소년 부분을 시교육청과 광주시가 분담하기로 한 것이다.▶ ‘원정장례 이제그만’…광산구 반려동물 장례식장 용도변경 허가광주에 반려동물 장례식장이 이르면 연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광주 광산구가 용도변경 허가 관련 소송에서 승소한 반려동물 장례업체(무등일보 11월7일자 4면 참조)에게 용도변경을 최종 허가하기로 했다.▶ 사라진 ‘빼빼로데이’ 특수에 자영업자 ‘울상’연인이나 친구 사이 빼빼로를 선물하는 날인 이른바 ‘빼빼로데이(11월11일)’ 특수가 사라지면서 광주 상인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 고물가 장기화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데다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그나마 이어지던 시민들의 발길마저 끊겼기 때문이다.▶ 15회 광주여성영화제 환호 속 개막10일까지 펼쳐지는 15회 광주여성영화제 개막식이 6일 광주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개막작 ‘양양’ 상영 이후, 김채희 위원장과 양주연 감독은 GV를 진행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전남대 ‘2024 용봉대동풀이'···유명 연예인 총출동
- · [무잇슈]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지연··· 2030년 개통?
- · [무잇슈] KIA '김도영·양현종' 만나자···'챔필~금남로' 카퍼레이드 유력
- · [무잇슈] '안전장치 마련'…신세계, 백화점 확장·광천터미널 개발 동시 추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