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전남에 드디어 생기는 '이것'···2027년 신설에 만전?

입력 2025.08.18. 17:33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요약 및 포인트

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GQFJv6/746594

▶ "전남에도 드디어 의대 생기나?" 30년 숙원이었던 국립의대 신설에 파란불이 켜졌다네요.

▶ 정부 국정과제로 채택되면서 2027년 개교 목표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합니다.

▶ 변수는 의사 인력수급 추계위 판단인데, 의료계 입장도 강해 쉽지만은 않다네요.

▶ "이번 기회 놓치면 안 돼!" 도와 도의회는 의대 정원 확보 총력전에 나설 방침이라 합니다.

✅ 포인트: 30년 묵은 '전남 의대 설립' 드디어 결실 맺을까?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