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는 최근 임상병리과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광산구 소재 광주열린병원을 찾아 검진 업무 보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영대 임상병리과는 전공동아리 재학생 중심으로 지역사회 의료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는 광주열린병원에서 종합병원 검진 업무 보조 활동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서영대 임상병리과 2학년 학생 박모씨는 "병원에 방문한 어르신 환자들의 건강검진 보조 활동을 통해 병원에서 이뤄지는 진단검사 업무를 이해하고 실제 환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조영국 서영대 임상병리과 학과장은 "지역사회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산학협력 교류활성화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전공직무 관련 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참된 직업의식과 인성을 겸비한 진단검사분야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뷰티미용과,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서 두각 서영대학교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뷰티미용과 제학생 21명이 30개 작품을 출품해 전원 입상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뷰티미용과 제학생 21명이 30개 작품을 출품해 전원 입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전시,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최했다.크리에이티브 대학부 공모전에서 서영대 뷰티미용과 추명례 학생은 대전광역시장상, 크리에이티브 금상, 헤어스케치 금상 등을 거머쥐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은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생들의 실력과 열정이 크게 돋보였다"며 "이번 공모전 출품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박정수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과장은 "야간학과를 개설한지 3년이 됐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야간반 학생들의 성장과 성과가 눈에 띈다"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데 지도교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재학생들의 전원 입상을 축하한다"고 말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서영대, 한국알프스와 업무협약 체결
- · "국가비상사태 아닌데 비상계엄 선포? 헌법 위반"
- · 서영대,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헌혈캠페인 실시
- · 윤석열 퇴진 대자보 전남대에 게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