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는 최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서영대는 매학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헌혈버스 2대를 지원 받아 재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헌혈 동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서영대 RCY봉사동아리 학생들은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라는 표어와 함께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며 생명나눔 헌혈 동참 행렬을 이끌었다.
나상훈 서영대 학생취업처장은 "학내에 자발적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2회 이상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 학생들의 헌혈 동참 행렬이 혈액 수급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유학생 안전 위해 범죄예방교육 실시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범죄예방교육은 서영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전한 한국생활을 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에 대한 기본 지식과 대응 방법을 소개하여 범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태봉 광주경찰청 치안정보과 광역정보1팀 외사협력관은 ▲한국에서의 범죄 유형 및 사례(성범죄, 보이스피싱, 폭행, 마약, 교통법규 위반 등)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 ▲긴급 상황 시 대처 방법과 신고 절차 ▲한국 법체계 및 유학생으로서의 권리와 책임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광주경찰청에서 준비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우리대학 외국인교원의 순차통역은 한국말에 서툰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유학생들의 범죄 피해나 법규 위반 등을 예방하기 위해 외국인교원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질서유지와 외국인 유학생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전남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 사무실 개소
- · 조선대, 의정갈등에 올해도 집단 휴학 이어갈듯
- · 조선대 2025학년도 등록금 동결 확정
- · 세상을이어가는끈, 평화산타 행사 가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