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알프스(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내국인·외국인 지역정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 내국인·외국인 학생의 취업 및 입시 정보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규남 한국알프스㈜ 대표이사는 "자동차 전장부품을 비롯해 모바일&가전, 바이오, 헬스 시장에서 글로벌 톱 플레이어(Global Top Player) 고객사를 대상으로 당사의 고유기술 및 다양한 응용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개발·생산하고 있지만 전문생산인력의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다"며 "서영대와 협력해 인력수급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 일자리를 제공하며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한국알프스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정주형 외국인 숙련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발판을 견고하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내국인 및 외국인 우수 인재 양성,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유학생 안전 위해 범죄예방교육 실시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범죄예방교육은 서영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전한 한국생활을 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에 대한 기본 지식과 대응 방법을 소개하여 범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태봉 광주경찰청 치안정보과 광역정보1팀 외사협력관은 ▲한국에서의 범죄 유형 및 사례(성범죄, 보이스피싱, 폭행, 마약, 교통법규 위반 등)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 ▲긴급 상황 시 대처 방법과 신고 절차 ▲한국 법체계 및 유학생으로서의 권리와 책임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광주경찰청에서 준비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우리대학 외국인교원의 순차통역은 한국말에 서툰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유학생들의 범죄 피해나 법규 위반 등을 예방하기 위해 외국인교원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질서유지와 외국인 유학생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전남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 사무실 개소
- · 조선대, 의정갈등에 올해도 집단 휴학 이어갈듯
- · 조선대 2025학년도 등록금 동결 확정
- · 세상을이어가는끈, 평화산타 행사 가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