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년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공모전에서 뷰티미용과 제학생 21명이 30개 작품을 출품해 전원 입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시,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대한미용사회중앙회가 주최했다.
크리에이티브 대학부 공모전에서 서영대 뷰티미용과 추명례 학생은 대전광역시장상, 크리에이티브 금상, 헤어스케치 금상 등을 거머쥐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은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생들의 실력과 열정이 크게 돋보였다"며 "이번 공모전 출품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박정수 서영대 뷰티미용과 학과장은 "야간학과를 개설한지 3년이 됐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야간반 학생들의 성장과 성과가 눈에 띈다"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데 지도교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재학생들의 전원 입상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서영대, 유학생 안전 위해 범죄예방교육 실시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서정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청과 연계한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범죄예방교육은 서영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전한 한국생활을 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에 대한 기본 지식과 대응 방법을 소개하여 범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태봉 광주경찰청 치안정보과 광역정보1팀 외사협력관은 ▲한국에서의 범죄 유형 및 사례(성범죄, 보이스피싱, 폭행, 마약, 교통법규 위반 등)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 ▲긴급 상황 시 대처 방법과 신고 절차 ▲한국 법체계 및 유학생으로서의 권리와 책임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광주경찰청에서 준비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우리대학 외국인교원의 순차통역은 한국말에 서툰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유학생들의 범죄 피해나 법규 위반 등을 예방하기 위해 외국인교원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질서유지와 외국인 유학생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전남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 사무실 개소
- · 조선대, 의정갈등에 올해도 집단 휴학 이어갈듯
- · 조선대 2025학년도 등록금 동결 확정
- · 세상을이어가는끈, 평화산타 행사 가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