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야마모토' 투구폼 탑재한 KIA 유승철, 활약 예고

입력 2024.11.17. 17:27 안태균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KIA 유승철 "갓차지명 활약 계보 잇는다"

KIA 타이거즈 1차 지명 출신 유승철(순천효천고)은 2017년 데뷔 후 부진과 수술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미국 유학을 통해 투구폼을 개조하며 기량을 발전시켰다. 시즌 중 복귀한 그는 9월 무실점 투구로 가능성을 보였고, 오키나와 캠프에서 새로운 폼에 적응 중이다. 그는 2018년 1군에서 가능성을 보여줬던 활약을 재현하겠다는 의지로, 팀 우승에 앞장서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광주 상무지구 호텔서 30대 추락사

15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50분께 치평동 모 호텔 7층에서 30대 남성 A씨가 추락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의식과 호흡이 없던 A씨는 곧장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광주에서 백일해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환자가 급증해 부모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올해 광주 백일해 발생자는 634명으로 전년 대비 90배 이상 증가했으며,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환자도 10배 이상 늘었다. 보건당국은 백일해 예방접종과 함께 손씻기, 기침예절 등 기본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 수능 후 사흘간 이의신청 게시글 180여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의신청 게시판에 사흘간 189건의 글이 접수됐다. 가장 많은 이의는 사회탐구(75건)였으며, 국어 언어와매체 44번에 대한 이의신청이 국어 영역의 절반을 차지했다. 사회탐구에서는 생활과윤리 고난도 문제, 과학탐구에서는 지구과학의 난이도에 대한 불만이 많았다. 평가원은 18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2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광양 '천만 관광도시' 거듭날까?…밑그림 윤곽 나왔다

광양시는 민선 8기 핵심 성장 동력으로 관광을 선정하고, 권역별 특색을 살린 관광개발로 글로벌 관광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금호동 힐링 수변길 조성 ▲섬진강 두꺼비 인도교 건립 ▲구봉산권 관광연계시설 개발이 포함됐다. 특히 구봉산권에는 케이블카와 알파인 슬라이드 등 민자 500억 원을 유치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계획됐다.

안태균기자 gyun@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