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 동구협의회(협의회장 양혜령)가 지난 26일 광주 4.19혁명 기념관에서 '2024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교실에 김영용 4.19 혁명단체 총 연합회 상임대표, 이정재 광주지역시민사회단체 총연합 총회장(523개 단체) 등 민주평통 자문위원 및 시민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혜령 협의회장은 "이번 강연회는 북한인권문제에 대해 알리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대한민국을 이루는 과정에서 탈북민을 포용하고 문화적 이질감을 해소하는 등 북한인권 문제에 대해 국민적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회장은 "탈북과정에서 희생된 분들의 고통을 절대 잊지 말고 북한을 탈출한 동포들이 무사히 대한민국의 품에 안길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자"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윤여상(북한인권기록보존소 소장)의 를 주제로 한 강연 및 조혜리(통일부 통일교육위원 탈북강사)의 이라는 강연을 들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윤대통령 퇴진 촉구 눈물의 촛불집회 7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등 야 6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된 가운데 국민들이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서 윤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7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등 야 6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된 가운데 국민들이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서 윤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7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등 야 6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된 가운데 국민들이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서 윤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7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등 야 6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된 가운데 국민들이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서 윤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참여하고 있다.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 · 윤대통령 퇴진 촉구 촛불집회
- · 윤대통령 퇴진 촉구 시위
- · 윤대통령 퇴진 촉구 시위
- · 구세군 자선냄비, 시내 한복판 이웃돕기 딸랑딸랑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