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 근로자가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 잇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음, 잇다'는 장애인 근로자의 업무 스트레스, 불안, 일상과의 균형, 건강관리 등 심리적 문제를 점검·지원하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자에게는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작업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운영팀이 ▲5~10회 심리상담 비용 지원 및 지원 계획 수립 ▲근로자 개별 상황에 맞춘 심리상담 및 치료 ▲지속적인 심리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찬훈 광주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장은 "내담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 근로자들이 건강한 직장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주비기자 rkd98@mdilbo.com
- 소년소녀가장 초청 겨울방학 캠프 20년째 진행 1차 겨울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광주·전남연합(대표 오덕균·홍기수)이 소년소녀가장 초청 겨울방학 캠프를 한해도 거르지 않고 20년째 진행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올해도 소년소녀가장 및 소외계층 아동 등 150명을 초청해 2회에 걸쳐 진행하며, 먼저 지난 1월 13~15일 2박3일동안 무주리조트에서 1차 캠프를 진행했다. 21일에는 광주패밀리랜드 야외눈썰매장에서 120명의 아이들이 2차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1차 캠프에 참가한 서화영(초6)양은 "튜브썰매도 타고 놀이기구도 맘껏 탈 수 있어서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였다. 너무나 즐거웠다"고 말했다.홍기수 대표는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어서 20년째 캠프를 진행중이다"며 "해마다 후원해주신 광주도시공사와 농협은행 광산지점, ㈜이산스틸 김양록 회장님 등 여러 후원자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를 올린다"고 말했다.차솔빈기자 ehdltjstod@mdilbo.com
- · 김태열 세무사, 상무지구에 세무사무소 개소
- · 제8회 한국거버넌스대상 시상식 개최
- · 국제로타리 3710 수련로타리클럽, 필리핀 봉사기금 전달
- · 신임 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장에 최정섭 광주시의사회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