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2 데이, 김태군, 감격의 미소'작
양광삼 무등일보 기자가 광주전남기자협회 주관 '2024 올해의 기자상'에서 사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기자협회는 4일 '2024 올해의 기자상' 우수상에 무등일보의 'V12 데이 김태군, 감격의 미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양 기자는 지난 10월 2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5차전에서 KIA 김태군(포수)과 KIA 정해영(투수)이 우승을 확정 짓고 감격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날 KIA는 김태군과 박찬호 등 타선 활약과 막강 불펜진의 분전에 힘입어 삼성을 7-5로 누르고 7년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이는 타이거즈 구단사상 12번째 우승이자, 홈에서는 30년만의 축포다.
양 기자는 "KIA 우승 당시 김태군이 MVP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주목하고 있었다. 마침 마운드로 나선 정혜영 손끝에서 우승이 확정됐고, 정혜영을 얼싸안는 김태군의 환한 표정을 담아낼 수 있었다"며 "오랜기간 야구장에 출입하면서 쌓았던 노하우들이 이번 장면을 잡아낸 비결로 생각된다. KIA 우승과 함께 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기자협회는 이와 함께 대상과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일 오후 7시 광주 서구 JS웨딩컨벤션에서 '2024년 광주전남기자협회 송년의 밤'과 함께 열린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소년소녀가장 초청 겨울방학 캠프 20년째 진행 1차 겨울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광주·전남연합(대표 오덕균·홍기수)이 소년소녀가장 초청 겨울방학 캠프를 한해도 거르지 않고 20년째 진행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올해도 소년소녀가장 및 소외계층 아동 등 150명을 초청해 2회에 걸쳐 진행하며, 먼저 지난 1월 13~15일 2박3일동안 무주리조트에서 1차 캠프를 진행했다. 21일에는 광주패밀리랜드 야외눈썰매장에서 120명의 아이들이 2차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1차 캠프에 참가한 서화영(초6)양은 "튜브썰매도 타고 놀이기구도 맘껏 탈 수 있어서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였다. 너무나 즐거웠다"고 말했다.홍기수 대표는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어서 20년째 캠프를 진행중이다"며 "해마다 후원해주신 광주도시공사와 농협은행 광산지점, ㈜이산스틸 김양록 회장님 등 여러 후원자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를 올린다"고 말했다.차솔빈기자 ehdltjstod@mdilbo.com
- · 김태열 세무사, 상무지구에 세무사무소 개소
- · 제8회 한국거버넌스대상 시상식 개최
- · 국제로타리 3710 수련로타리클럽, 필리핀 봉사기금 전달
- · 신임 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장에 최정섭 광주시의사회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