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전 총리, 첫 강의 포문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인 무등CEO아카데미가 19일 10개월간의 대정정에 들어갔다.
제14기 무등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이날 오후 광주 서구 상무지구 홀리데이인 호텔 3층 컨벤션 1홀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장인균 부회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등 본보 임직원과 이용범 총원우회장 등 100여명의 원우들이 참석했다.
14기 개강식 선포에 이어 진행된 올해 첫 강의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포문을 열었다. 김 전 총리는 'AI시대 미래 노동과 국가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변을 토했다.
'함께 가면 멀리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무등CEO아카데미는 그동안 각계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CEO 2천여명이 수료한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다. 정치, 경제, 문화, 인문, 의료, 경영 등 각 분야별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기업 최고 경영자와 지역 리더들에게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과 혜안을 제시하고 있다.
수료 후에도 무등CEO아카데미 전통인 총원우회를 통해 원우들 간 인적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형성되고 있다.
조덕선 회장은 "현대사회에서 성공한 리더들은 지식과 정보, 기술과 혁신으로 무장한 깨어있는 사람들이다. 이런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핵심적 키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라며 "광주·전남 CEO그룹의 성공적인 모델로 우뚝 선 무등CEO아카데미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장이 되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범 총원우회장은 "14기 원우들을 진심을 환영한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사람 주변에는 또 다른 성공한 사람이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곁에 성공한 사람을 둬야하는 이유"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여정이 원우들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 성료 광주전남 지역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광주전남 관광산업 동반성장 세미나가 지난 4월 3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라플레이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세미나는 홀리데이인광주호텔이 주최했으며, 지역 관광 및 호텔산업의 산학 협력과 인재 양성 방안, 그리고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연계한 채용 및 협업 모델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였다.세미나에는 관광 및 호텔업계와 학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와 교육기관의 역할을 공유했다.주요 참석자로는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희승 교수 ▲광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전진명 교수 ▲전남도립대학교 호텔항공관광학과 구동우 교수 ▲목포과학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임병호 교수 ▲서영대학교 항공호텔학과 김미연 교수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주영하 대표, 박상영 부총지배인, F&B매니저 공인호 과장 등이 자리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교육기관과 업계가 어떻게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제안이 오갔다. 특히, 지역 청년 인재를 지역 산업에 안정적으로 연결하는 구조 마련,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강화, 직무 체험 기회 확대, 채용 연계형 인턴십 운영 방안 등이 핵심 화두로 떠올랐다.주영하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 관광산업이 교육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할 때 더 큰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잘 죽는 것은 잘 사는 것과 같아"
- · [무등일보 사내교육] AI시대, 언론의 위기와 기회
- · 아이를 위한, 돌봄 종사자들 협력과 재충전
- · 초당대서 임시정부 수립 106주년 행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