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출근길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3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4일 광주·전남지역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 동안 전남북서부를 중심으로 0.1㎜ 미만의 비나 0.1㎝ 미만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0도 내외로 떨어져 3일보다 더욱 춥겠다.
4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도에서 3도, 낮 최고기온은 7도에서 11도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5일까지 광주와 전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를 기록해 춥겠다"며 "전남 내륙을 중심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겟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바란다"고 말했다.
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 "출근길 마스크 챙기세요"…초미세먼지 비상, 도로 살얼음 주의 수요일인 22일은 인천·경기 서부·충남 서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수도권·충청권 등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이 끼겠다.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 사이 인천·경기 서부·충남 서해안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된다.일부 지역에서는 이슬비가 내리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북부 내륙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낮 동안에도 엷은 안개(박무)나 먼지 안개(연무)가 끼겠다. 먼지 안개는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이다.바다에도 안개가 끼겠다. 서해 중부 앞바다에 바다 안개가 끼겠다. 일부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특히 해안에 있는 다리와 내륙의 강이나 호수에 인접한 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속도를 줄여 추돌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겠다.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눈이 쌓인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 안개가 낀 지역에서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많겠다. 낮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된다.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강, 호수, 저수지, 하천 등)이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아침 최저 기온은 -6~3도, 낮 최고 기온은 5~13도가 되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도, 수원 -2도, 춘천 -2도, 강릉 3도, 청주 0도, 대전 -2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2도, 부산 3도, 제주 3도다.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4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7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12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다.경상권은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로 강하게 불겠다.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뉴시스
- · 광주·전남 오전 안개…동부지역 대기 건조 '화재 주의'
- · 절기상 '대한' 광주·전남, 구름 많고 큰 일교차…안개도
- · [날씨] 광주·전남 아침은 '쌀쌀', 낮에는 '포근'
- · [날씨] 광주·전남 영하 5도까지···출근길 추위 이어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